Java

Java 기본 내용을 위한 북마크

체리필터 2021. 1. 28. 09:07
728x90
반응형

Memory, GC

yaboong.github.io/java/2018/05/26/java-memory-management/

 

자바 메모리 관리 - 스택 & 힙

개요 Java 에서 메모리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기 위함. Stack 과 Heap 영역 각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. 간단한 코드예제와 함께 실제 코드에서 어떻게 Stack 과 Heap 영역이 사용되는지 살펴

yaboong.github.io

yaboong.github.io/java/2018/06/09/java-garbage-collection/

 

자바 메모리 관리 - 가비지 컬렉션

개요 Java 가비지 컬렉션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본다. Java 에서 메모리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해하고 있으면 좋다. 자바 메모리 관리 - 스택 & 힙 를 먼저 읽는 것을 추천한다. 모

yaboong.github.io

d2.naver.com/helloworld/1329

d2.naver.com/helloworld/329631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추상 클래스, 인터페이스

추상클래스- 상속, 인터페이스 - 구현

brunch.co.kr/@kd4/6

 

자바의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
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 | 추상 클래스(Abstract class)와 인터페이스(Interface)의 차이 및 존재 이유를 설명해주세요. 클래스는 크게 일반 클래스와 추상 클래스로 나뉘는데 추상 클래스는

brunch.co.kr

alecture.blogspot.com/2011/05/abstract-class-interface.html

 

자바의 추상클래스(abstract class)와 인터페이스(interface)

자바의 상속 개념을 공부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오늘 배울 추상클래스(abstract class)와 인터페이스(interface)다. 무슨 공통점이 있는지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말도 애매모호하고 서로

alecture.blogspot.com

ovclas.tistory.com/934

 

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

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점에 대해 표로 정리해 본다.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비고 정의 클래스 내 '추상메소드'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거나 abstract로 정의된 경우 모든 메소드가 추

www.4te.co.kr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Exception

madplay.github.io/post/java-checked-unchecked-exceptions

 

자바 예외 구분: Checked Exception, Unchecked Exception

자바에서 예외는 어떻게 구분할까? Checked Exception과 Unchecked Exception의 차이는 무엇일까?

madplay.github.io

namget.tistory.com/entry/%ED%81%B4%EB%A6%B0%EC%BD%94%EB%93%9C-7%EC%9E%A5-%EC%98%A4%EB%A5%98%EC%B2%98%EB%A6%AC?category=786713

 

[클린코드] 7장 오류처리

안녕하세요 남갯입니다 오늘은 클린코드의 오류처리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. 깨끗한 코드와 오류처리에는 연관성이 있고 상당수의 코드기반은 전적으로 오류 처리 코드에 좌우된다.

namget.tistory.com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자료 구조

HashMap

d2.naver.com/helloworld/831311

Collection

ovclas.tistory.com/839

ovclas.tistory.com/840

ovclas.tistory.com/836

ovclas.tistory.com/831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  • 오버로딩
  • 오버라이딩
  • 자료구조
    • 배열
    • List
    • Set
    • Map
    • Iterator
    • Stack
    • Queue
    • Tree
    • Graph
  • 제네릭
  • Class 와 Object의 차이
  • 변수 종류
    • 지역 변수
    • 클래스 변수
    • 멤버 변수
  • static
  • final (변수, Class 에서...)
  • Object를 immutable 로 만드는 방법
  • Call by Value, Call by Reference
  • Variable Argument 기법

 

  • Stream, Parallel Stream

ovclas.tistory.com/829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