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적인 제원은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(트윈 터보가 아닌 트윈 스크롤 터보)로서 326마력, 토크는 450 Newton metres 에 제로백 5.0초를 보여주고 있네요.
직분사 시스템의 엔진이 탑재된 듯 보이구요, 기본적으로 6단 수동 기어가 탑재되네요.
자동 미션의 경우 8단 미션이 탑재 되며, 런치콘트롤을 사용할 경우 제로백 0.2초 앞당긴 4.8초를 마크합니다.
최고 속도는 전자제한에 의해 250km/h로 제한되네요.
연비는 8.1Liter/100km 네요. 대충 계산해 보면 12.34km/l 인데... M 시리즈인데도 불구하고 연비가 이렇게 잘 나온다니 ^^
대단하네요 ㅎㅎ
정확하게 번역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위 연비는 수동 연비이고 8단 자동일 경우에는 오히려 연비가 상승하네요. 7.6Liter/100km 니까 대충 계산해 보면 13.15km/l ^^;; BMW에도 외계인이 있나 봅니다. ^^
디자인 적인 면은 개인적인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인 듯 싶습니다.
개인적으로는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괜찮게 뽑아낸 듯 싶습니다.
BMW는 여지껏 보기에 차량별 디자이너가 서로 다른 사람인 것 처럼 느껴질 정도로, 괜찮은 차는 정말 괜찮고, 이상한 디자인은 정말 이상했는데...
2시리즈는 나름 괜찮게 뽑았네요.
전면부의 헤드라이트 라인도 현재 3시리즈에서 보인 눈트임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네요.
A필러 라인도 어색하지 않게 흐름을 이어가는 듯한데, 다만 C필러 라인이 120D나 1M에서 보아온 라인과 너무 비슷해 개인적으로는 좀 실망입니다.
조금 더 쿠페스럽게 뽑아낼 수 있을텐데... 아쉽네요.
이 View Point에서 보이는 뒷 모습도 그닥 와 닿지 않습니다.
뒷 모습의 후미등 디자인도 그닥입니다. ㅠㅠ
마치 135i의 못생긴 뒷 모습(http://www.netcarshow.com/bmw/2013-m135i/800x600/wallpaper_41.htm)을 연상 시키는 디자인이라서 -.-;;
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얼짱 각도네요. ^^ 얼핏 보면 5시리즈와도 닮아 보이고... 나름 커보이면서도 날렵해 보이는 요 각도가 최곱니다.
요렇게 살짝 돌아가면서 120D 또는 1M 모습이 살짝 비치는 것이 ㅠㅠ
역시 뒷쪽 모습이 안보이는 경우가 사진빨이 잘 받네요 ^^
요렇게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면 또 나름 괜찮아 보이기도 하네요 ^^
가까이서 보면 나름 디테일도 괜찮긴 한데... 전체적인 뒷 모습의 조화가 2% 부족한 듯...
아주 약간씩 이상해 보이는 부분들이 있지만, 나름 전체적인 모습이 무난하고 균형미 있게 잘 디자인 된 듯 싶습니다.
국내 출시한다면 나름 선방할 듯 싶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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